N잡 투잡 부업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키워드 구글 SEO 글쓰기. 애드센스 고시 중. 티스토리는 다음에 노출이 되는데 워드프레스는 구글에 노출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구글 SEO에 맞춰 글을 쓸 수 있는 Rank Math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구글 SEO Rank Math 플러그인
RankMath는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플러그인 자치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구글 SEO에 맞춰서 쓰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제가 썼던 글의 구글 SEO에 맞춰서 몇 점을 받았는지 점수 체크를 Rank Math가 자동으로 해준 결과입니다
저는 약 80점 정도를 목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보통 80점이라하면 대충 썼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80점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12.gif)
새로 글쓰기 해보자
새로 글쓰기를하면 오른쪽에 나오는 점수가 0점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점수가 올라갈까요?
우선 제목과 대략적인 글을 입력합니다
1. 가장 중요한 것 : 제목
제목의 키워드를 포함하는 문장을 입력하고 그 바로 시작하는 글에는 제목에서 선정한 키워드가 포함되어서 설명을 하여야 구글 SEO에 좋다고 채점을 하게 됩니다
2. 글을 충분히 써다면 이미지를 넣어야 합니다
특성 이미지 즉 썸네일과 요약글을 넣어줍니다. 요약글은 바로 160자 정도로 구글 검색 시에 제목 바로 아래에 나오는 설명 줄을 말합니다. 이 것이 다른 단어로 설명하면 스니펫입니다.
3. 포커스 키워드와 스니펫 편집
가장 중요한 점수가 포커스 키워드와 스니펫입니다
적정한 포커스 키워드가 제목에 있는지, 스니펫에 포함되었는지, 스니펫은 약 160자 내외로 적절한지에 따라서 점수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기본 SEO는 대부분 맞출 수 있는 사항으로 600개 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글을 길게 써야만 합니다
URL에 포커스 키워드를 사용하는 조건은 스니펫 편집 시에 퍼머링크 또는 타이틀에서 포커스 키워드를 표기하면 점수에 체크가 됩니다. 이는 곳 키워드가 그만큼 중요한 SEO라는 뜻입니다
4. 가독성
그다음의 점수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가독성입니다.
특히 제목에 포커스 키워드를 포함되었는지와 숫자가 들어갔는지가 포인트입니다.
문단을 너무 길게 쓰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점수를 체크하며 이미지, 비디오가 최소 1개, 2,3개 정도 배치되어야 합니다
5. 추가사항
H2, H3, H4와 같은 헤드라인을 부제목 배치할 때도 포커스 키워드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추가할 때도 포커스 키워드로 대체 키워드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또한 내 블로그 자체 내부 링크를 추가하고, 또한 외부로 연결되는 다른 링크가 있어야 합니다
Content AI는 Rank Math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저는 아직 수익이 나지 않아서 이용하고 있지 않아 필요성에 대해서 아직 확인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구글 SEO Rank Math 글쓰기 결론
Content AI와 글의 단어 수 부족 2가지를 만족하지 못한 결과 84점이 나왔습니다. 사실 글을 더 길게 썼다면 84점 이상 나올 수 있었겠지만 너무 힘든 과정이라서 여기서 만족하였습니다.
보통 유튜브의 고수들은 보면 75점 정도만 맞춰도 구글 SEO에 적정하게 맞추었고 노출되는데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전 아직 크게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아서 시간이 지나야 알 것 같지만 오늘의 결론은 간단합니다
구글 SEO는 결국 키워드, 특히 포커스 키워드이다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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